본문 바로가기
ETC/Essay

불장난

by Ton-Ton 2023. 3. 17.

불장난


불은 언제나 인간에게 매혹적인 요소였습니다. 

 

불은 따뜻함, 빛, 편안함의 원천이죠. 

보는 것만으로도 매혹적이며, 불이 춤추며 깜빡이는 모습은 차분함과 스릴을 동시에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불은 또한 위험하기 때문에 불을 가지고 놀다가는 재앙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어렸을 때 불장난을 하곤 했어요. 

촛불에 불을 붙이거나 종이에 라이터 불을 붙이는 등 순진하게 시작했죠. 

하지만 나이가 들면서 불에 대한 매력이 점점 커졌고 점점 더 많은 실험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성냥을 가지고 놀면서 길바닥이나 뒷마당에서 정교한 불놀이를 만들기도 했죠.



처음에는 모두 재미있고 게임이었죠. 

 

성냥에 불을 붙이거나 종이가 타는 것을 볼 때 아드레날린이 솟구치는 짜릿한 쾌감.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불장난의 위험성을 깨닫기 시작했습니다. 

불이 초래할 수 있는 파괴와 그것이 저나 다른 사람에게 가할 수 있는 잠재적인 해악을 보기 시작했어요.



어느 날 불에 대한 저의 매혹은 거의 모든 것을 잃을 뻔했습니다. 

 

저는 뒷마당에서 성냥을 가지고 놀면서 

 

성냥에 차례로 불을 붙이고 작은 불꽃을 만들어 불이 춤추는 것을 보고 있었어요. 

 

 

반응형

 

불길이 점점 커지는 것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았는데 갑자기 잔디에 불이 붙었어요. 

당황해서 불을 끄려고 했지만 이미 늦었습니다. 

불은 순식간에 퍼져나갔고, 어느새 마당의 절반이 불타고 있었어요.



저는 두려움에 떨며 불이 점점 더 커지는 것을 지켜보았습니다. 

 

뭔가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호스를 들고 달려가 떨리는 손으로 불길에 물을 뿌렸습니다. 

결국 불은 꺼졌고 저는 그 자리에 서서 아름다운 정원이었던 곳이 불에 그을린 잔해를 바라보고 있었습니다.



그날 저는 불장난의 위험성에 대한 소중한 교훈을 얻었습니다. 

 

불장난은 무해한 놀이처럼 보이지만 잠재적인 결과는 심각합니다. 

불은 아름다울 수 있지만 예측할 수 없고 용서할 수 없는 존재이기도 합니다. 

한 번의 실수가 재앙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불장난은 위험을 감수할 가치가 없습니다. 

 

불이 자신과 사랑하는 사람, 주변 환경에 끼칠 수 있는 잠재적 피해는 그만한 가치가 없습니다. 

대신 불의 힘을 존중하고 책임감 있게 사용해야 합니다. 

불에 대한 매력이 위험한 것으로 바뀌지 않도록 하는 것은 우리 모두의 몫입니다.



결론적으로, 불장난은 신나는 놀이처럼 보일 수 있지만 위험을 감수할 만한 가치가 없습니다. 

불의 위험성을 이해하고 책임감 있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불의 힘을 존중하고 호기심이 자신이나 타인에게 해를 끼칠 수 있는 행동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자

신이나 다른 사람을 위험에 빠뜨리지 않고 불의 아름다움을 만끽합시다.

반응형

'ETC > Essa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불꽃놀이  (0) 2023.03.17
"나는 수요일이 싫다"  (0) 2023.03.15
직원을 소모품으로 생각하는 회사가 몰락하는 과정  (0) 2023.03.15

댓글